Question
7 Jul 2018

Simplified Chinese (China)
Closed question
Question about Japanese

生きていれば、私は会う人も多く、私の人生に影響を与え、私を助けてくれた人も多いが、その中で私が一番尊敬する人はピューリッツァー賞(Pulitzer Prize)を受賞した記者Nicholas Kristof & Sheryl WuDunn夫婦である。尊敬するのは、彼らがかいた本(half the sky)を読んでからである。中国に「女性が天の半分を支える。(Women hold up half the sky・女人能顶半边天)"という有名な言葉があり、この本のタイトルはこの文から出たものだという。彼らは、世界の多くの国に行って不平等な待遇を受けた女性を取材して本を書いた。実際の事件を基に問題を述べて彼らの心配を表現した。
かつて中国で「男が空であり、女性は地である(男人是天、女人是地)」という言葉がありましたが、社会的に発展によって男女の差がますます減っていると思う。この本を通じて、多くの地域ではそうではないということが分かった。
そして、私がよく知っている中国の以外、インドをはじめとする他の国に住んでいる女性の状況がより悪い。女の子という理由だけで、生まれた後で殺してしまうことがあり、女性という理由だけで病気になっても、病院の治療が一度も受けられずに死んでいくこともある。彼らの十数年の視察のおかげで、世界的に女性の状況をより知ることになった。
このことから、私は女性の問題についてよく考えて見るようになる。女性の教育は貧困を脱する重要な鍵だという。良い教育を通じて、女性の地位を向上させることができ、最終、社会の中での暴力に対抗することができる。しかし、いくつかの国では、教育や就業の機会が全くない女性も少なくない。それで、どうしたらいいでしょうか?その時には、国内外の助けが必要になる。小さな行動がいつか誰かに役立ちなると思う。
ニコラス・クリストフ・シェリルオドン夫婦二人が尊敬受けるに値する。彼らはお金と名声のためではなく、すべての人間に有益なことをするために時間と精力を入れた。私は彼らの影響を受けて、今女性問題など社会問題について、さらに楽しみがつき始めた。日中韓三か国のmetoo運動や三か国の非正規職をさらに知るように、関連した資料を探している。難しいが,面白くてやりがいがあると思う。
does this sound natural?

존경하는 사람
살다보면 제가 만나는 사람도 많고, 제 인생에 영향을 주고 저를 도와준 사람도 많지만 그중에서 제가 제일 존경하는 사람은 플리처상을 수상한 기자 니콜라스 크리스토프&셰릴 우던 부부이다. 존경하는 이유는 그들이 썬 책(half the sky )을 읽고 나서 부터이다. 중궁에서는 "여자가 하늘의 반을 받든다(Women hold up half the sky)"란 유명한 말이 있고, 이 책의 제목은 이 문장에서 나온 것이라고 한다. 그들은 세계 여러 가지 나라에 가서 불평등 대우를 받은 여성들을 취재해서 책을 썼다.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문제에 대해 서술하고 걱정을 표현했다.
일찍이 중국에서 "남자가 하늘이고 여자는 땅이다 (男人是天,女人是地)"이라는 말이 있지만, 사회에 발전에 따라서 남녀의 차이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지역에서 그렇지 않은 걸 알게 되었다.
또한, 제가 잘 아는 중국 위에 인도를 비롯한 다른 국가에서 살고 있는 여성들의 상황이 더 나쁘다. 여자아이이라는 이유만으로 태어난진 후에 죽여버릴 수 있고, 여자라는 이유만으로 병이 나도 병원의 치료 한번 받지 못하고 죽어 가는 것도 있다. 두 분의 십여 년 의 시찰 덕분에 세계적인 여성들의 상황을 더 알게되었다.
이로부터, 여성 문제에 대해서 자주 생각을 해 보게 된다. 여성의 교육은 빈곤을 벗어나는 중요한 열쇠라는 것이다. 좋은 교육을 통해 여성의 지위를 향상시킬 수 있고, 결국에는 사회에서 있는 폭력에 대항할 수 있다. 하지만 몇몇 국가에서 교육이나 취업 기회가 전혀 없는 여성들도 적지 않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때는 국내외의 도움이 필요하다. 작은 행동들이 언제는 누군가에에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한다.
니콜라스 크리스토프&셰릴 우던 부부 두 분이 존경받을 만하다. 그들은 돈과 명성을 위해서가 아니라 모든 인간에게 유익한 일을하기 위해 시간과 정력을 들였다. 저는 그들의 영향을 받아서 지금 점점 여성 문제등 사회문제에 대해 더욱 재미가 붙기 시작했다. 한중일 삼국의 미투(metoo) 운동이나 삼국의 비정규직을 더욱 알게 되도록 과 관련한 자료를 찾고 있다. 어렵기는 하지만 재미있고 보람이 있다고 생각한다.
Answers
Read more comments

Japanese

Simplified Chinese (China)
Similar questions